
소니의 SIE가 오는 2025년 9월 중 State of Play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는 루머가
나오고 있다.
이번 소식은 게임 업계 내부 사정을 잘 아는 것으로 알려진 Jeff Grubb가 Game
Mess Mornings 방송을 통해 언급한 내용으로, 그는 “9월 말 또는 그 이전에 State
of Play, 혹은 쇼케이스가 열릴 것”이라고 전했다.
SIE는 최근 몇 년간 매년 9월을 전후해 State of Play 또는 유사한 형태의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온 바 있다. 때문에 이번 일정 역시 기존 행보의 연장선으로
보는 시각이 많다.
다만 현재까지 2025년 남은 기간 중 확정적으로 알려진 PS5 타이틀은 '고스트
오브 요테이' 외에는 없는 상황이다. 이 때문에 업계에서는 이번 행사가 만약
진행된다면, 향후 출시될 독점작이나 신규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자리로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하고 있다.
특히 곧 있을 게임스컴의 전야제이자 다양한 게임들의 출시 정보 및 게임 정보가
전해지는 Gamescom ONL이 진행된 이후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9월 State of
Play가 열린다면 과연 SIE가 어떤 카드들을 공개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