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bileMe 서비스 무료로 전환?
- 구글 사용자들 애플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
애플이 그동안 유료로 서비스해오던 MobileMe를 무료로 전환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애플의 MobileMe는 1년 동안 112,900원에 서비스로, 메일이나 연락처,
캘린더 일정 등을 PC에 연결하지 않고도 아이폰이나 아아팟 터치와 동기화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메일이나 연락처, 캘린더 등의 동기화뿐 아니라 갤러리 기능을 통해 아이폰에서
촬영된 사진을 등록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iDisk를 통해 웹 하드 서비스와 같이
파일을 저장하고 불러올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를 분실할 경우 ‘Find My iPhone’ 혹은
‘Find My iPad’를 통해 자신이 분실한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또 원격으로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전원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어 이들 기기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물론 아직 MobileMe 서비스가 무료로 전환되는 것이 사실로 밝혀지지 않았고,
또 모든 MobileMe 서비스가 무료로 전환될 것인지는 알 수 없다. 그리고 기존 유료
사용자들에게 어떻게 보상할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무료로 전환될 경우 기존 구글
서비스를 이용했던 많은 유저들이 애플 MobileMe 서비스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된다.
-케이벤치(www.kbench.com)